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제5회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 2019-03-28 16:46:00
  • hit1017
  • 59.5.53.178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330()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서관17층 이벤트홀에서 제5'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는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최정우)의 후원으로 이주배경청소년에게 맞춤형 진로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5년간 청소년들의 진로지원을 위해 큰 힘이 되어주었고, 2018년 1년간 진로지원 성과가 뛰어난 우수 장학생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다섯 번째 우수사례 발표회 자리를 마련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 및 포스코 그룹사, 협력사 임직원의 월급 1% 기부로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우수장학생뿐만 아니라 지난 1년 간 장학생들을 응원하며 뒤에서 힘이 되어준 담당 사례관리자와 가족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우수장학생과 우수 사례관리자 시상, 우수장학생 대표 2인의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

 

발표자 중 한 장학생은 올해 대학교 새내기가 되었고, 고등학교 시절 경험했던 좌절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큰 도움을 받은 기억을 더듬으며 자리에 함께 한 후배 장학생들과 사례관리자에게 진심이 담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던져주었다.

 

또한 올해 고등학생이 된 한 또다른 발표자는,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은 언제나 현재진행형인 만큼 끊임없는 자기탐구와 반성, 성찰을 통해 성장하고자 다짐하며 참석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었고, 발표회에 참석한 또래 장학생들에게도 함께 감사하며 성장하자는 내용의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청소년기 진로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특강이 진행되었다. 콰타드림랩 추현호 대표가 강연자로 무대에 섰고, 성공을 위해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과정인지에 대한 진심어린 조언을 전달해주어, 장학생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크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강의를 선보였다.

 

 

 

 

강의가 끝난 후, 훈훈한 분위기 속에 단체 사진촬영이 진행되었고, 화기애애한 장면이 연출되었다. 이후 발표회는 마무리되었고, 모두가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귀갓길에 올랐다.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포스코1%나눔재단은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