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8 레인보우 UP! 발표회 개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8.12.18
- Views
- 1504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는 지난 12월 1일 (토)에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와 함께 중도입국청소년의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인 ‘레인보우 UP!’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중도입국청소년들은 지난 9월부터 12월 까지 약 3개월 간 체력증진을 위해 스포츠 수업을 받았다. 중도입국청소년들은 발표회 전 체력측정 및 스포츠 수련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으로 나타나는 체력 저하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이번 발표회는 프로그램의 5단계(측정-운동 처방-체력 증진-체력검정 및 공동체의식-스포츠 생활화) 중 4번째 단계로 발표회를 통한 체력 검정 및 공동체 의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2018 레인보우 UP! 발표회 에서는 광주, 대구, 익산, 창원, 평택에 위치하고 있는 5개의 유관 에 소속되어 있는 청소년 및 기관 담당자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하였다. 발표회는 11시부터 등록 및 참가가 시작되었으며, 발표회 리허설, 개회식, 미니올림픽, 사업 보고 및 활동 영상 상영, 스포츠 프로그램 활동 시연, 우수사례(기관) 시상, 폐회식 및 기념 촬영이 이어 졌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주정돈 실장의 개회식 환영사를 끝으로 시작된 발표회는 시종일관 유쾌한 청소년들의 미소로 채워졌다. 특히 미니올림픽 레이크레이션 시간에는 신체를 활용하는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배려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연이어 진행된 스포츠 프로그램 시연 시간에는 연습한 기량을 뽐내는 참가자들을 향한 박수 갈채가 끊이지 않았다.
우수사례(기관) 시상에서는 개인 5명과 기관 2개에게 스포츠 지원금이 지급되었다. 전달된 스포츠 기금은 개인 체력 활동 및 기관의 스포츠 용품 구입에 쓰일 예정이며, 해당 프로그램 및 발표회가 계기가 되어 중도입국청소년들이 꾸준하게 자신의 체력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