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차년도 OK 라이프코칭 사례관리자 평가회의 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8.02.26
- Views
- 2239
무지개청소년센터는 지난 2월 22일 목요일, 2차년도 OK(One Korea) 라이프코칭 사례관리자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사례관리자들은 서울, 인천, 고양, 평택, 의정부, 춘천, 강릉 등 다양한 지역에서 청소년들을 만나왔으며, 초등학교·중학교 교사, 그룹홈 선생님, 상담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배경의 실무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봄 사례관리자들은 탈북청소년들을 본 사업에 추천하여 선발된 이후부터 지금껏 청소년들이 각자가 세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왔다. 일부 청소년은 OK 라이프코칭 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학원을 다니게되었는데, 진도를 따라가기 어려워하여 사례관리자가 학부모 대신 학원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상담하며 학업상황을 세심하게 챙겼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욕구와 상황에 맞게 멘토링 활동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멘토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도 했다.
평가회의에서 각자 사례들을 나누면서 지난 1년간의 수고를 되돌아보기도 했고, 청소년의 변화로 인해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사업에 참여하면서 청소년들도 지원받는 것에 대하여 책임감도 느끼고 여러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자신감도 커졌지만, 청소년 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변화도 있었다. 사업에 참여하기 이전에는 학부모가 자녀의 교육에 무관심하거나 무지했다면, 사업에 참여하면서 객관적으로 자녀의 성적을 보게 되었고, 교육에 투자하거나 관심가질 필요성을 느끼면서 적극적인 태도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었다.
2016년부터 시작한 OK 라이프코칭 사업은 올 2월로 2차년도 사업을 마무리하며, 3월부터 3차년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땅을 밟은 탈북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서 잘 정착하여 장차 One Korea의 리더가 되길 기대하며,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것을 응원해본다.
문의: 인식개선팀 사업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