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중도입국청소년 체력증진 프로그램 '레인보우 UP!'캠프 운영

Writer
관리자
Date
2017.11.28
Views
2551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11월 20일(월)부터 22일(수) 까지 2박 3일간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와 함께 중도입국청소년 체력증진 프로그램 ‘레인보우 UP!’ 캠프를 개최했다.


  '레인보우 UP!' 사업은 입국초기 중도입국청소년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으로 나타나는 체력저하를 해소하기 위하여 5단계로 구성된 사업으로 이번 개최된 캠프는 5단계 중 4단계에 속한다.

 

  이번 ‘레인보우 UP!' 캠프는 부산, 광주, 익산, 평택, 부천, 수원 등 6개 지역에 거주중인 중국․베트남․우즈베키스탄․러시아 등 12개국 출신의 중도입국청소년 90명이 참여했으며,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팀빌딩 프로그램, 롯데월드타워 견학, 자전거라이딩(41km), 미니올림픽, 활동보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 되었다.

 


 

 

  특히 2일차 진행된 자전거라이딩은 서울올림픽파크텔(잠실)을 출발하여 한강을 따라 세빛섬, 양화한강공원, 신정교를 지나 세계최대 경륜돔구장인 광명스피돔 까지 총 41km 를 완주하는 코스로 11세 부터 24세 까지 참여한 청소년 모두가 완주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뿐만아니라 3일차 활동보고에서는 각 지역에서 약 2개월 동안 매주 2회씩 국술, 태권도, 배드민턴, 수영, 무에타이를 통해 체력을 증진해온 과정을 한국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력증진 과정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청소년 3명에게는 각각 스포츠지원금 200,000원과 단체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인 부산교육연구소에는 500,000원의 스포츠지원금이 전달되었다. 

전달된 스포츠지원금은 지속적인 체력관리를 위해 체육활동 및 스포츠 용품 구입비에 쓰일 예정이며, 이번 캠프를 통해 중도입국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