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17년 진로지원사업 하반기 합동수료식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17.11.27
Views
2317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1124일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 진로교육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와 직업교육 프로그램-일을 잡아라하반기 합동수료식을 다톡다톡 카페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3개월 동안 참여했던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무지개Job아라하반기 프로그램은 918일부터 1124일까지 진로탐색과정 및 진로설계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고, 10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9몀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일을 잡아라하반기 프로그램은 94일부터 1124일까지 바리스타 및 네일아티스트 두 개 과정의 직업훈련 외 직업한국어 및 직업소양 교육 등 향후 취업과 사회진출에 필요한 교육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14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11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수료식에서 수료증 수여와 수료생 소감 발표 및 활동경과보고가 이루어졌고, 전 교육과정 결석없이 성실히 이수한 수료생 4명에게 개근상을 수여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 교육생 신ㅇㅇ과 이ㅇㅇ 교육생이 사전에 많은 준비를 통해 수료식 사회를 재미있고 재치 있게 진행하였고 축하공연으로 교육생들의 노래도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다. 또한 특별상 수여도 있었는데, 하반기 내-일을 잡아라 과정 중에 17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 어워드에서 네일기술과 네일케어 부문에서 은상과 장려상을 입상한 왕교육생에게 상장과 메달을 수여하였다.

 

  ‘무지개Job아라과정의 김○○(중국 출생, 21) 수료생은 “‘무지개Job아라를 통해 호텔리어가 되겠다는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고, 무지개Job아라를 통해 TOPIK 취득, 대학 입학 등 구체화된 진로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는 수료 소감을 전했다.

 

수료식 이후에, ‘무지개Job아라과정은 20181월까지 TOPIK(한국어능력시험) 취득을 위한 한국어 보수교육 및 사례관리가 진행된다. -일을 잡아라프로그램은 12월까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보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지개Job아라-일을 잡아라프로그램은 서울의 무지개청소년센터를 비롯하여 전국의 위탁기관에서 연간 6, 전일제 및 시간제(방과후·주말야간)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