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다가감' 상반기 평가회의 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7.07.26
- Views
- 2930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다가감’ 상반기 평가회의 실시
지난 7월 21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 김교식) 다톡다톡 교육장에서는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이하 다가감)’의 상반기 평가회의가 진행되었다.
평가회의는 20여 명의 다가감 운영강사들이 참석하여 상반기 동안 진행 된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 및 평가하고, 보다 나은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발전적 의견 교류를 위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회의는 2017년도 새롭게 다가감 활동에 참여한 신규강사들의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기존 활동강사들의 수업 운영 노하우와 조언들이 더해져 더욱 의미가 있었다. 특히 15년부터 활발하게 다가감 활동을 해온 최희선 강사가 동료강사들에게 다가감 차시별 수업 팁과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수업영상 및 활동을 공유하여 강사들의 수업역량 강화에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매 분기 평가회의를 통해 모아지는 다가감 운영강사들의 값진 의견들이 반영되어, 다가감이 더욱 효과적으로 청소년들의 다문화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초·중등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다가감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서울, 경기, 인천의 수도권을 비롯한 9개 시·도 32개교 청소년들을 만나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관계역량 향상 수업을 진행하였고, 오는 8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 중에 있다. 다가감 신청 문의는 인식개선팀(070-7826-1534)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