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7년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1차 문화체험 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7.05.18
- Views
- 2312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5월 14일(일)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1차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예술의 전당 초청공연으로 진행되었고 동양의 피나바우쉬로 불리는 안은미 예술감독이 이끄는 안은미컴퍼니의 ‘大心댄스’를 관람하였다. 몸은 작지만 마음은 크다는 의미로 대심이라는 제목이 붙은 이번 공연을 통해 저신장 장애를 가진 출연자들과 무용수들이 몸을 통한 소통 및 교류의 가능성을 함께 엿볼 수 있었다.
현대무용이라는 장르를 처음 접하여 다소 이해하기 어렵기도 했지만 신나는 음악과 그 속에 담긴 소통, 화합, 교류라는 의미는 우리 모두에게 전달되어 깊은 여운으로 남았으리라 생각된다. 이번 문화체험을 통하여 멘토링에 참여하는 친구들과도 함께 어울리고 교류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했던 멘티 이OO(19세, 중도입국청소년)은 “이번 문화체험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고 재미있는 공연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멘토언니와 활동할 때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문화체험을 망설였는데 이렇게 모두 함께 모여 밥도 먹고 공연도 보니 너무 좋아요. 다음 문화체험도 기대됩니다.”라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멘토링 활동은 12월까지 계속 진행되며, 멘토-멘티 문화체험 및 멘토 슈퍼비전도 지속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 문의: 인식개선팀 멘토링 담당자(070-7826-1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