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코오롱 후원사업 2기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결연식, 이끄미교육 1차 실시

  • 2016-10-20 11:39:00
  • hit3140
  • 168.126.53.34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1015, 강남 GT타워 강당에서 코오롱과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무지개디딤돌2기 결연식을 진행했다.

 

  ‘무지개디딤돌()코오롱의 후원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과 심리정서 지원을 목표로, 이주배경을 가진 대학()생 이끄미(멘토)와 초중등학생(5~2) 오르미(멘티)가 서로 짝을 이루어 진행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오르미 뿐만 아니라 이끄미까지 전원이 이주배경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그 때문에 이끄미들은 누구보다 오르미의 상황과 필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응할 수 있다.


 

  이날 결연식에서는 2기 무지개디딤돌에 참여하는 20쌍의 이끄미-오르미가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1기에 이어서 참여하는 이끄미와 오르미는 같은 짝과 활동하게 되어서 기뻐하는가 하면, 2기에 처음 참여하는 이끄미와 오르미는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로 들뜬 표정이었다.



 

  신홍기 부소장님의 환영사로 시작된 결연식은 활동 서약서 작성’, ‘레크리에이션’, ‘희망나무 목표 달기등 이끄미-오르미 첫만남의 어색함을 없애고 관계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석자 모두 결연식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시종일관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특히 희망나무 목표 달기프로그램에서는 각 이끄미-오르미가 앞으로 8개월 동안 멘토링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써보고 다른 팀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멘토링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결연식 직후에는 이끄미들이 남아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이끄미 교육이 진행되었다. 1차 이끄미 교육에서는 앞으로 이끄미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오리엔테이션과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에 대한 이해 교육이 이루어졌는데 참여한 이끄미들은 질문도 많이 하고 발표도 적극적으로 해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됐다.

 

  결연식 이후에는 내년 6월까지 8개월 동안 주 1회씩 총 32회의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며 이중에서 24회는 오르미가 원하는 학습 및 예체능 지원, 7회는 1:1 문화활동, 1회는 단체문화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멘토링 활동과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부담없이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멘토활동비와 문화활동비가 지급되며, 멘토링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모든 이끄미는 활동기간 중 총 4번의 이끄미교육(수퍼비전)에 참여하게 된다.

 

  8개월 뒤 종결식에서 이끄미와 오르미의 성장을 기대해 본다.






○ 문의: 초기지원팀 070-7826-1436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