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탈북청소년 라이프코칭 1박2일 캠핑(2차 일일캠프) 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6.08.26
- Views
- 3371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8월 20(토)~21(일), 이틀 간 ‘탈북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소년 26명, 멘토 26명이 함께하는 일일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2차로 선발된 청소년, 멘토, 라이프코치들이 본격적인 멘토링, 라이프코칭 활동에 앞서 자연 속에서 함께 캠핑하며 서로를 알아가기위해 진행되었다.
첫째날 캠핑장에 도착한 뒤에는 점심식사 후 레크리에이션을 함께하며 청소년들과 멘토들이 몸으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이후에는 앞으로 6개월간 함께할 라이프코치들(심리정서전문가/영양건강전문가/탈북선배)과 소그룹으로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바비큐 파티를 하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멘토와 활동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학생들이 멘토와 활동계획을 세우면서 평소에 하고싶었던 일들을 적으면서 앞으로 보낼 시간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둘째날에는 운동코치에게 짐스틱, 세라밴드를 이용한 운동법을 배우며 아침을 맞이하였고, 활동계획과 소감을 발표하며 짧은 캠프 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여했던 김윤정(가명, 중2) 학생은 “같은 고향 친구들, 또 따뜻한 마음의 멘토선생님들과 함께 어울리니 통일도 생각보다 멀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며, 함께한 사람들에 대한 정든 마음을 표현했다. 2차 선발된 탈북청소년은 일일캠프를 시작으로 앞으로 6개월간 학원비 지원과 멘토링, 라이프코칭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