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 이주배경청소년과 문화나눔 및 오찬간담회

Writer
관리자
Date
2016.06.27
Views
3185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625()에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과 이주배경청소년 12명이 함께하는 문화나눔 및 오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20일 센터 1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강은희 장관이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한 강연회에서 식사 한번 하자라는 약속을 지킨 것으로, 이날 강은희 장관은 이주배경청소년들과 세종이야기 관람, 붓글씨 체험 등 문화나눔을 하며 한국어와 한국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오찬간담회에서는 참석한 12명의 이주배경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동생이 발달장애가 있는 오미연(가명, 17)양은 아직까지 발달장애 치료법이 나오지 않았다. 세계 최초로 발달장애를 치료한 의사가 되고 싶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WHO에서 일하며 세계보건복지를 위하여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포부를 이야기하였다. 북한이탈청소년 이정도(가명, 23)군은 미래를 준비하는 북한이탈청소년들이 정보도 얻고 진로지도도 받을 수 있도록 무지개청소년센터의 탈북청소년지원을 확대해 달라는 뜻을 전달하였다.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진솔하고 뜨거운 열정이 담겨져 있는 미래청사진에 대하여 강은희 장관, 김교식 이사장 등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