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2016년 멘토링 1차 문화체험활동 실시

  • 2016-05-23 18:06:00
  • hit2645
  • 168.126.53.34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51() 종로구 서촌에서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멘티 1차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40명의 멘토-멘티들은 어둠속의 대화라는 체험을 하였다. 어둠속의 대화는 100분 동안 멘토-멘티가 81조가 되어 완전한 어둠속에서 지팡이와 자신의 멘토(또는 멘티)에게 의존하여 시각을 제외한 다른 감각으로 사람사물 등을 경험하는 활동이었다.

이번 1차 문화체험활동은 멘토링 활동 시작 한지 한달 밖에 안되는 멘토-멘티에게 서로를 의존하여 신뢰를 쌓고 더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활동 멘토 김○○ 활동에 참여한 멘티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이지만 체험 진행하면서 무섭지 않다고 서로 다독거리며 멘티들도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아이들의 다른 모습을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멘티 권(초등학교 6학년, 다문화가정청소년)말로 설명할 수 없어요. 신비롭고 재미있어요.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답답하고 무서웠는데 언니(멘토 서○○)랑 손잡고 같이 하니까 그 암흑속에서 점점 적응이 되고 무섭지 않으면서 재미있었어요. 오늘 체험한 내용을 일기장에 쓸거에요라고 전함

 

 

현재 멘토링 활동이 약 2개월 정도 진행되었는데 이번 1차 문화체험활동은 서로를 의지하고, 배려하는 과정에서 친밀감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혼자가 아닌 멘토-멘티가 함께 하는 소중함을 느꼈다. 또한 자신과 상대방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체험이 끝난 후 식사를 같이 하면서 활동에 대한 소감과 다음 문화체험활동에 대한 기대와 의견을 나누었다.

 

앞으로 남은 7개월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

 

문의: 인식개선팀 멘토링 담당자 070-7826-1560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