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멘토링 위탁기관 멘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멘토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2016년도 멘토링 위탁기관은 총 3개 기관으로, 강원남부하나센터,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 부산교육연구소입니다. 이번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지역기관 멘토는 총 51명으로, 강원도, 대구, 부산에 거주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청년들이다. 직업은 대학생으로 비롯하여 대학원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청년들로 구성되었다. 총 51명의 멘토들이 원주(15명), 대구(20명), 부산(16명) 지역에서 올해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멘토교육은 4월 9일(토) 부산교육연구소, 4월 16일(토)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에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개념 및 현황, 멘토링 활동에 대한 이해교육 및 질의응답, 다문화감수성에 대한 이해교육 등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또한 찾아가는 멘토교육과 더불어 각 위탁 기관들은 멘토-멘티 결연식을 자체적으로 진행하여 멘토-멘티가 함께 서약서와 활동계획서를 작성하며 첫 만남을 순조롭게 시작하였다.
멘토와 멘티는 12월 3일까지 8개월 동안, 주 1회 만나면서 학습, 예체능 또는 정서지원으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링 활동은 주로 학습을 매개로 만나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멘토-멘티의 동반 성장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1:1 멘토링 활동을 시작하는 각 지역 멘토들의 활약상을 기대한다.
▣ 문의: 인식개선팀 (070-7826-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