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2016년 제1회 탈북청소년 사회입문프로그램 ‘동기야! 놀자!’ 실시

  • 2016-02-27 11:15:00
  • hit2910
  • 112.214.32.213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는 지난 226(), 탈북청소년 30명과 함께 제1회 탈북청소년 사회입문프로그램 동기야! 놀자!’를 실시했다. ‘동기야! 놀자!’는 하나원 하나둘학교를 졸업한 탈북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초기 정착의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월드의 사회공헌활동에 따른 초청행사로 이루어졌으며, 새학년·새학기 시작 전 많은 친구들이 2016년 첫 동기모임에 참석하였다. 먼저 오전에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를 하고, 놀이기구 체험을 위한 안전수칙을 배우며 동선을 같이 확인했다. 이후 자유롭게 실내에 있는 어드벤쳐 놀이기구를 타면서 동기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삼삼오오 짝을 이뤄 원하는 놀이기구 이용을 위해 줄을 서고, 놀이기구에 탑승해 짜릿한 기분을 만끽하기도 했다.

 

맛있는 점심과 간식을 먹은 후에는 실내와 실외를 번갈아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며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특히 이번 모임에는 하나원 하나둘학교를 예전에 졸업한 선배부터 이번 달에 졸업하고 바로 동기모임에 참석한 청소년까지 다양한 기수의 친구들이 모여 풍부한 이야기를 나눴다. 선배 기수 청소년들은 후배들에게 학교와 사회에서 경험한 내용들을 들려주며 힘을 북돋아주었고, 후배 기수 청소년들은 선배들에게 이러저러한 궁금한 사항들을 물어보며 초기 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 중 한 친구는 “올해 처음 하는 동기모임에 참여해서 친구들과 얘기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신나는 놀이기구도 타서 기분이 정말 좋아요!”라며 소감을 밝혔고, 또 다른 친구는 “하나원을 나온 지 얼마 안 되어 학교생활이나 사람을 만나는 것 등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데, 앞으로도 무지개청소년센터 선생님을 통해 여러 도움을 받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동기야! 놀자!’를 통해 탈북청소년들은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함께 하며 앞으로도 즐겁게 생활할 수 있게 다짐했다는 후기도 보내왔다.

 

탈북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한국 사회에서 지내며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무지개청소년센터는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

 

▣ 문의: 통합지원팀(070-7826-1571)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