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2015년 다가감(多加感) 운영강사 24명 배출

  • 2015-07-24 16:46:00
  • hit3804
  • 168.126.53.34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718일(토)~19(일) ‘2015년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다가감) 운영강사 양성교육(심화과정II)’를 끝으로 총 24명의 새로운 다가감 운영강사를 배출하였다.

 

심화과정II는 본 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앞서 기본-전문-심화I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본격적인 운영강사로 활동 전 강사들의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점검하기 위한 실전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실전 시뮬레이션 수업을 통해, 모든 교육생들이 수업시연에 참여하고 동료평가 및 전문가 슈퍼비전을 함께 나누면서 다가감 운영강사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 운영강사들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다문화감수성을 주제로 전문적으로 구조화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강사로서 다문화라는 주제에 대해 보다 넓은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관점 전환의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경험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이번에 양성된 운영강사들은 하반기부터 초등-중등학교 및 청소년 기관으로 찾아가 청소년들과 함께 다문화감수성의

9가지 핵심역량(다양성 인식, 관용, 수용, 공감, 소통, 협력, 반차별, 반편견, 세계시민성)을 주제로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앞으로 기존 운영강사들과 신규 운영강사들의 활동이 더해져, 우리 청소년들에게 보다 양질의 다문화감수성 교육이 제공되 길 기대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