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2월 봉사활동

Writer
관리자
Date
2015.02.16
Views
3672





 

우리 재단에서는 2월 7일(토)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2월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천국의아이들 지역아동센터(구리시 교문1동 소재) 아동들과 (주)포스코 임직원분들 그리고 친친 무지개 참여 청소년들이

교문1동에 거주하시는 홀몸어르신들 25가구를 방문하여 설맞이 생필품 및 연하장을 전달하고 어르신들로부터 덕담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봉사활동에 앞서, 천국의아이들 지역아동센터에서 어르신께 드릴 연하장을 예쁘게 꾸미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설날에 푸짐하고 건강한 식사를 하실 수 있게 쌀, 고기, 떡국떡 등도 꼼꼼히 챙기며 어르신들을 만나뵐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떠들고 장난만 치던 천국의아이들이 어르신들 앞에서는 공손한 태도로 새배도 드리고 정성껏 준비해온 물품도 전달해 드리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르신들은 동네 아이들의 정성에 기뻐하시며 손을 잡아주시고 덕담도 해주셨습니다.

김덕순(78세, 가명)할머니는 \"이 추운날 찾아와 주어 고맙다\"며 눈물을 글썽이시고 사과, 요쿠르트 등 아이들 간식거리도 챙겨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을 찾아뵈는 길에는 무거운 쌀과 고기 등이 있었지만 돌아오는 길에는 어르신들과 주고 받은 정으로 아이들 마음이 가득 찼습니다.  

 

(주)포스코 임직원분들과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들도 물품을 함께 나르며 천국의아이들 차 조심 시키며 분주하게

교문1동을 다녔습니다. 그러나 분주함속에서도 아이들의 의젓하고 따뜻한 모습에 얼굴에 웃음이 만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