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서울 레인보우스쿨 겨울학교 종료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5.02.16
- Views
- 4042




우리 재단의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2월 6일(금) 서울 레인보우스쿨 겨울학교 참가자들이 에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레인보우스쿨 계절학기 프로그램은 KB국민카드의 지원을 받아서 서울(직영), 부산, 경기(평택, 수원, 부천), 전북 익산 지역에서 3주간에 걸쳐 운영되었습니다.
계절학기 프로그램은 4개월 과정의 상•하반기 정규과정의 징검다리 프로그램으로, 지난 정규과정 수료자들에게는 지속적인 한국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다음 정규과정의 참가자들에게는 낯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주는 시간으로 상반기 과정에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학교에는 주로 나이가 어린(15~16세)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새롭게 참가하였습니다. 이제 사춘기에 접어드는 친구들도 있고, 제법 어른스러운 친구들도 있었는데 대부분 3주간의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가하였습니다. 아직은 말이 잘 통하지 않아서 낯설기만 한 한국 생활이지만, 레인보우스쿨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이들에게는 분명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날 사회문화체험이었던 에버랜드에 갈 때는 우리 레인보우스쿨 학생들을 만나고 싶어 했던 KB국민카드의 자원봉사자 여섯 분이 함께 활동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낯설기만 했는데, 조금씩만 마음의 문을 열면 ‘우리 서로 그리 다르지 않구나’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