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4년 마지막 동기야! 놀자! - 탈북청소년 사회입문프로그램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5.01.21
- Views
- 3592

지난 12월 7일(일) 2014년 한 해 동안 재단과 만난 21명의 탈북청소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북한을 떠나 남한으로 오며 모든 것들이 낯설기만 했던 우리 탈북청소년들이 이제는 밝고 명랑한 얼굴로 센터도 한 번에 잘 찾아왔답니다. 다 같이 손잡고 첫 번째로 향한 곳은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수십 가지가 넘는 음식을 하나하나 접시에 담으며 다양한 음식도 접하고 하나원 퇴소 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 남한 생활기를 공유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황태자 루돌프> 뮤지컬을 함께 관람하였습니다. 가슴 찡한 사랑 이야기에 푹 빠진 청소년은 두 손을 가슴에 모아 집중하여 보기도 하였답니다. 포토존에서 다 같이 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새겼답니다. 참석한 모든 탈북청소년들이 남한에 와서 뮤지컬을 처음 보았다고 했고, 이번이 처음이라고 대답한 학생도 많았습니다.
우리는 연말이 되면 친구 가족들과 뮤지컬, 영화 등도 보며 연말 분위기를 즐긴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러자 한 친구가 ‘북한에는 크리스마스가 없어요! 여기 크리스마스 장식이랑 거리에서 나오는 캐럴송이 넘 신기해요!’라고 대답도 해주었답니다.
2014년 탈북청소년과 함께 한 <동기야! 놀자!>! 2015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우리 탈북청소년의 소소한 일상을 함께 하려고합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