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청소년을 위한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다가감(多加感)’

  • 2014-11-27 10:56:00
  • hit5971
  • 168.126.53.142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의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다가감(多加感)’이 지난 520일 시작하여 오는 123일까지 진행되어 약 7개월 여의 장정을 마무리합니다.


금년도 다가감(多加感)’은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남 지역에서 23개교 초등중학교 청소년들의 다문화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전체 12차시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다문화감수성의 핵심역량인 인정, 관용, 수용, 공감, 소통, 협력, 반차별, 반편견, 세계 시민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학생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나와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을 함양하고, 더불어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 동구로초등학교에 파견되어 수업을 운영했던 다가감 운영강사는 “12차시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저 또한 학생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다문화감수성의 핵심역량들을 더욱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세계시민으로서의 마음과 눈을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본격적인 다문화사회의 주역들과 미래세대의 준비를 위한 작은 출발에 일조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다르다고 차별할 것이 아니라 존중해야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전하며, 프로그램 내용과 활동에 대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다가감(多加感)\"2015년에 더욱 확대 보급될 예정이며,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공감과 소통이 강조되는 글로벌 시대에 미래의 주역으로서 우리 청소년들이 다문화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기회를 넓힐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초·중등학교 및 청소년 관련기관은 무지개청소년센터(인식개선팀 070-7826-1534)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