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4 무지개Job아라 3기 수료식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4.11.17
- Views
- 10576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이 중도입국청소년들의 진로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무지개Job아라 직영 3기 수료식이 11월 5일 오후 2시, 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무지개Job아라 직영 3기는 9월 22일(월) 1박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7주 동안 운영되었습니다.
무지개Job아라 프로그램은 한국어교육, 진로소양교육, 직업체험을 위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3기는 다양한 외부활동을 경험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카페&베이커리 페어와 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하여 여러 체험도 해 보았고, 달시장에서 직접 빚은 만두를 판매하여 각자의 재능을 발휘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한 1박 2일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하여 템플스테이 체험 캠프에 참여하였고 마음을 정돈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수료식을 마치고 2014년을 멋지게 마무리하기 위하여 수료여행도 함께 다녀왔습니다.
2014년을 함께 마무리 한 이선화, 이정 수료생의 소감문 처럼, 힘든 일도 웃음으로 극복하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수료생 이선화입니다. 저는 오늘 \'무지개Job아라\'를 졸업합니다. 돌아보니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어느덧 한국에 온 지 7개월이 되었습니다. 지난 7개월 동안 저는 \'레인보우스쿨\'을 거쳐 \'무지개Job아라\'에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한 발 한 발 내딛으며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의 한국어 실력은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무지개Job아라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한국에 처음 왔을 때,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레인보우 스쿨에서 많은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 한국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무지개Job아라에서 더 심화된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경제, 직장 예절, 커피 등을 배우며 우리는 스스로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패션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패션과 관련된 일을 찾아서 할 것입니다. 일을 할 때 무지개Job아라에서 배웠던 것을 잘 기억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함께 졸업하는 친구들, 앞으로도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무지개Job아라에서 공부할 후배들도 이 곳에서 공부하는 시간을 보람있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수료생 이정입니다. 저는 \'무지개Job아라\'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동안 한국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와 경제 등등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취직을 하기 위해서 더 분발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서 꿈을 실현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외국에 있습니다. 괴로운 일도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선생님들께서 우리를 도와줄 것입니다. 무슨 문제가 생기든지 우리는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맡은 일을 충실히 한다면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들, 힘든 일이 생겨도 삶이 고단해도 웃음으로 극복해 갑시다.
한편, 11월 27일(목)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무지개청소년센터 교육장에서 무지개Job아라 위탁운영기관인 다문화사랑회, (사)한국이주노동자복지회, 부산교육연구소 등의 담당자 및 현장 선생님들이 함께하는 무지개Job아라 전체 평가회를 통하여 기관별 운영결과 발표와 전체 평가회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