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2014 무지개Job아라 진로캠프 실시

  • 2014-07-28 16:55:00
  • hit3598
  • 168.126.53.142





2014 무지개Job아라 진로캠프는 지난 79일부터 11일까지 23일간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경기도 안산시 소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하여 자신의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존감 증진 및 스스로 진로를 준비하고 계획하여 자립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25명의 진로를 준비하는 중도입국청소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진로캠프 첫째날에는 자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나의 강점과 보완점을 분석하고 자기소개를 통하여 긍정적 첫인상을 만들어보기도 하였고 협력과 배려에 대한 연습도 해 보았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열고 서먹한 관계를 개선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둘째날에는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나의 재능을 찾아보고 나와 어울리는 직업을 탐색해 보았습니다. 서로에게 용기를 북돋는 칭찬도 해 보고 꼴라주 활동을 통하여 내가 꿈꾸는 나의 진로를 시각화 해 보기도 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4명의 강사와 함께 사람책 형태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무지개Job아라를 수료하고 지금은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 강사, ·번역 창업을 통해 이중언어의 강점을 살린 강사, 미국에서 외국인근로자로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극복했던 강사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담는 파워블로거로 활동하며 이색 직업을 갖고 있는 강사까지 다양한 배경을 통하여 인생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람책과 마주앉아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어 가장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마지막날에는 비전브릿지만들기를 하며 조별로 자신들의 진로목표를 세워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팀웍 및 창의적 활동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활동이었지만 끝까지 완수해 나가는 모습 속에서 끈기와 인내심을 갖고 자신감을 얻으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진로캠프가 낯선 우리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스스로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해보며 자존감 향상 및 주도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우리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진로캠프를 위하여 애써주신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