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주요행사

주요행사

주요행사

희망씨앗 청소년 문화예술 축제 개최

  • 2014-02-19 14:39:00
  • hit4845
  • 168.126.53.142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지난 125일 이화여대 음악관 김영의 홀에서 탈북청소년과 함께 하는 희망씨앗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여 진행된 사업으로, 탈북청소년의 자존감 회복과 탈북청소년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서울, 인천, 부산 등 전국 단위로 공개 모집된 8개 팀 총 80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여 난타, 힙합댄스, 음악밴드, 종합극, 합창 등 청소년들이 4개월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탈북청소년들로만 이루어진 팀이 있는가 하면, 탈북청소년 및 일반청소년들이 통합되어 이루어진 팀도 있었습니다.

 

이번 희망씨앗 문화예술 축제를 위해 강영만 영화감독(영상제작 지원), 김재원 KBS아나운서(축제 진행), 배일환 이화여자대학교 관현악과 교수(축제 관련 자문), 이화첼리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학생들(찬조출연)이 재능기부를 하여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을 위해 무대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한편, 강영만 영화감독의 도움으로 팀별 연습·인터뷰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우리 재단에서 인턴으로 활동했던 중도입국청소년 4명이 직접 각 팀의 연습장소를 방문하여 촬영을 진행해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과 중도입국청소년에게 그 의미가 더 깊었습니다.

 

탈북청소년들이 이번 문화예술 교육과 축제를 통해 탈북과정에서 겪은 고통과 아픔을 치유하고, 미래의 통일 한국사회를 준비하는 건강하고 밝은 청년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