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다톡다톡(多talk多talk)\'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젝트를 위한 여성가족부, 현대자동차그룹 업무협약식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3.07.02
- Views
- 6975

6월 12일(수) 17시에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와 현대자동차그룹(사장 정진행)은 부모와 함께 국내로 이주하여 정체성의 혼란과 학업부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이주배경청소년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젝트 사업‘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가족부 장관, 현대자동차 사장,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 직원 및 관계자들 그리고 탈북‧다문화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업무 협약을 위한 체결과 현판제막식을 거행하였고, 이후 이주배경청소년들의 멋진 축하공연도 이어졌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에서는 다톡다톡(多talk茶talk) 상담실과 카페를 운영합니다. 서울 지역 이외에 안산, 인천, 부산에도 각각 다톡다톡(多talk茶talk) 상담실이 문을 열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이주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놀러와 고민을 나누고 행복을 만들어가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계의 어려움, 내면의 우울, 불안, 정체성 혼란 등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 및 심층상담을 지원하고, 필요시에는 상담이후 전문 의료기관에 연계하여 심리치료비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후기 다문화청소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서도 진로교육 및 실습을 통해 자립에 필요한 기술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장과 자활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앞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활발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곳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아프고 불안했던 마음들이 치유되고, 나아가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발돋움할 수 있는 행복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