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영상 촬영 진행
- Writer
- 관리자
- Date
- 2020.11.20
- Views
- 1257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영상 촬영 진행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는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과 관련하여 지난 11월 25일(수)부터 11월 27일(금)까지 영상 촬영을 진행하였다.
영상은 사례조사, 인터뷰, 감수 등을 통해 구성된 각색 드라마 부분와 드라마를 시청하며 스튜디오에서 MC와 패널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부분으로 구성되어, 11월 25일(수)부터 11월 26일(목)까지는 로케이션 촬영이, 11월 27일(금)에는 스튜디오 촬영이 진행되었다.
스튜디오 촬영에서는 개그맨 김인석 씨와 전수희 씨가 MC를 맡았고, 패널로는 재단에서 통·통·통 캠프를 비롯해 많은 사업에 참여해 온 이주배경청소년 선배로서 추유린(23세, 경희대) 씨와 재단 인식개선팀 송소라 직원이 참여하였다. 또한 인식개선팀 허수경 팀장이 촬영 현장에 참석하여 촬영 내용을 모니터링하였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영상인 만큼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다.
MC로 참여한 개그맨 전수희 씨는 "그동안 다문화 학생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이번 촬영을 통해서 이주배경청소년의 개념을 알게 되었고, 우리 사회에 이주배경청소년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패널로 참여한 추유린 씨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선배로서 이번 촬영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었고, 결과물이 무척 기대된다. 이 교육 영상을 통해서 앞으로 이주배경청소년 후배들도 더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고, 한국 사회가 우리 모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촬영된 영상은 편집과 영상디자인 작업 등을 거쳐, 12월에 시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