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온라인 시사회 진행

Writer
관리자
Date
2020.12.18
Views
1246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온라인 시사회 진행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는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과 관련하여 지난 12월 7일(월) 시사회를 진행하였다. 시사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리 재단의 소장단을 비롯한 인식개선팀, 용역업체인 (주)코이픽쳐스 관계자, 자문위원, 사례조사에 인터뷰이로 참여한 이주배경청소년 등 총 13명이 참석하였다.

 

(주)코이픽쳐스의 한명식 PD의 사업 추진 과정 보고로 시작된 시사회는 제작된 '다(多)가치 모여라! 무지개스타그램' 3편의 영상 시사와 추가적인 보완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다(多)가치 모여라! 무지개스타그램'은 다문화 감수성의 3가지 영역인 다양성·관계성·보편성을 각각 주제로 만들어졌으며, 각 편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1화-다양성] <내가 좋아하는 건>: 배경 국가의 기준이 아닌 개인의 다양성 인식과 존중

[2화-보편성] <편견과 배려 사이>: 일상 속의 편견과 차별에 대한 새로운 발견

[3화-관계성] <한 걸음 가까이>: 소통하지 않아서 발생한 오해와 극복 시도

 

시사회에 참석한 오대남 자문위원은 '드라마의 열린 결말 구성, 스토리, 캐릭터 등에 그동안의 자문 의견이 대체적으로 잘 반영되어 다문화 감수성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인식개선팀 허수경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나리오 구성이 제한되거나 촬영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청소년들의 다문화 인식개선이라는 목적에 공감하고 영상 제작에 최선을 다해 준 (주)코이픽쳐스 관계자에게 감사한다'며 '완성된 영상이 점차 확대되는 비대면 교육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시사회에서 공유된 추가적인 보완사항을 반영하여 최종 수정된 영상은 내년 1월에 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문의] 인식개선팀 070-7826-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