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친친무지개 사례관리자 네트워크 4차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21.01.21
Views
1329

친친무지개 사례관리자 네트워크 4차 실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1월 21일 친친무지개 사례관리자 네트워크 4차를 실시하였다.

 

친친무지개는 ‘무지개처럼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한 친구’라는 뜻으로, 이주배경 및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교육역량 강화, 자신감 향상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 7년간 운영하고 있으며, 6차년도부터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및 광양YMCA, 포항 어린이재단 경북본부를 협력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례관리자 네트워크 4차는 친친무지개 담당자, 친친무지개 장학생 사례관리자 간의 각 기관 및 업무 소개, 담당 장학생 학습지원 진행사항 및 근황과 향후계획 공유, 사업 건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초기에는 대면을 통한 만남을 통해 사례관리자와의 밀도 있는 네트워크를 진행하고자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움도 남았으나, 사례관리자 선생님들의 담당 장학생의 사례와 이주배경청소년의 사례관리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하며 대면 못지 않은 네트워크가 진행되었다. 4회 동안 진행되었던 사례관리자 네트워크에서 19명의 사례관리자 선생님이 참여해주셨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1년 간 사업을 진행하며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나갈 수 있었다.

 

친친무지개는 2021년 2월까지 지원되며, 장학생들의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