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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 Addressing 모델의 활용-
다문화상담이란 용어는 결혼이주 여성 가족을 떠올리게합니다.
하지만 다문화상담이란 상담자와 내담자의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내담자를 돕는 작업입니다.
본 연수에서는 Addressing 모델을 활용하여 상담자와 내담자의 문화적 차이를 확인하고, 문화적 차이를 긍정적 특성으로 인식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자녀와 학부모 상담의 효과성을 높이는 전략에 대해서도 학습합니다.
▲ 일시 : 2014년 4월 26일(토) 09:00 - 13:00
▲ 장소 : 숙명여자대학교 사례발표회 장소(추후공고)
▲ 대상 : 60명(장소 사정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 교육내용
- 1. 2014 Atlanta Counseling Psychology in Action 학회 참석 보고
- 2. Addressing 모델 소개 및 활용
- 3. 학교상담자를 위한 다문화상담의 실제
▲ 강사 소개
방기연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현 학교상담학회 국제교육위원장)
학 력: 연세대 교육학과 생활지도 및 상담 석사
University of Iowa, Counselor Education and Supervision, 박사
대표저서: 상담수퍼비전의 이론과 실제 (2011, 양서원)
대표역서: 문화적 다양성과 소통하기 (2010, 한울출판사)
용서심리학: 내담자의 분노 해결하기 (2011, 시그마프레스)
대표논문: 학교폭력 사건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2011)
그룹 홈 종사자의 무연고 탈북 청소년과의 거주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2012)
상담자의 탈북주민 상담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2010)
▲ 등록방법
* 아래 계좌로 입금 후 이메일(lilybada@hanmail.net)로 신청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계좌번호: 농협 170037-55-001304 예금주 : (사)한국상담학회
* 입금시 신청자 본인이름으로 신청하여 주시고 본인이름이 아닌 경우에는 반드시 입금자명을 신청서에 기재 부탁드립니다.
* 행사 이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참가비:
사전 등록(4월 23일 까지) 40,000원
현장 등록(4월 24일 부터) 45,000원
※ 한국상담학회 수련시간 4시간 인정
※ 점심식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4월 25일 17:00까지 신청 취소 시 전액 환불 가능(수수료 발생 시 수수료 제외합니다)
▲ 문의 및 접수
송은미 간사 010-6390-6997 lilybada@hanmail.net
(사)한국상담학회 학교상담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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