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19년 무지개잡아라 직영 상반기 수료식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19.06.25
Views
1507


중도입국청소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무지개Job아라수료식 실시

 

지난 620()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다톡다톡 카페에서 무지개Job아라의 수료식이 있었다.

 

무지개Job’아라는 제 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자녀 및 중도입국청소년(24세 이하)을 위한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과정으로, 중급 수준의 한국어 교육,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진로탐색, 다양한 활동기반 현장체험 및 단기직업체험 등으로 3개월 동안 운영되었다

 

이번 상반기 무지개잡아라에서는 총 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수료식에는 무지개청소년센터 임직원과 기초 한국어 과정인 레인보우스쿨 교육생, 그리고 관련 강사분들 30여명이 참석하여 무지개잡아라 교육생의 수료를 축하해주었다. 본 행사는 수료생들이 제작한 239시간의 무지개잡아라 활동을 담은 영상과 팀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친구들의 한국생활 인터뷰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으로 시작되었다. 수료증 및 개근상 수여식 후에는 정춘권 수료생의 수료소감과 무지개잡아라에서 한국어 교육을 담당한 이서영 강사의 축사가 있었다. 이서영 강사는 무지개잡아라의 친구들에게 우리 각자가 가진 재능을 믿고, 자신이 삶에서 스스로가 변화의 중심, 주체가 되기를 응원한다는 진심어린 메시지를 전하였으며, 수료식은 수료생들이 준비한 자축 무대로 마무리 되었다.

 

무지개잡아라를 마치며 수료생들은 한국생활에 대한 긍정적이 생각의 변화가 있었다, 꿈에 대해서, 그리고 나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자신감을 찾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무지개잡아라를 통해 교육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고 도전할 수 있는 예행 연습이 되었길 기대하며,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

 

무지개잡아라는 하반기(9~11)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8월부터 교육생 모집이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