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19년 '내-일을 잡아라' 직영 상반기 수료식

Writer
관리자
Date
2019.06.24
Views
1450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613일 직업교육 프로그램 -일을 잡아라상반기 과정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12주 동안 참여했던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318일부터 바리스타와 메이크업아티스트 과정에 총 13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였다.

 

-일을 잡아라 프로그램은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직업교육 및 직업소양교육을 통해 주체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체 과정은 학교밖 이주배경청소년들의 특징을 고려하여 직업훈련 뿐만 아니라 직업교육 한국어,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기타교육(성교육, 안전교육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3개월 여 동안의 직업교육 과정을 동영상으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인공인 수료생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생들의 훈련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수료식 시작 전에 시음회를 준비하였다. 이날 시음회에서 바리스타 과정 교육생들은 핸드드립과 ‘MELON ADE’, ‘HAWAII’라는 두 가지 새로 개발된 메뉴로 선보였다. 메이크업아티스트 교육생들은 이날 한복을 준비한 사회자와 모델 지망생을 꿈꾸고 있는 교육생의 메이크업을 책임져서 이미지 변신을 했다. 그 외에 교육생이 비트 있는 노래 '휘파람' 과 감동을 주는 '사랑이다' 노래로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였다.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김**(인도 출생, 20)저는 옛날에 너무 부끄러웠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도 잘 설명할 수 없어서요.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한국에서 사는 것이 이제 많이 어렵지 않아요. 다른 친구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라고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전하였다.

 

20197~8월에 새롭게 교육생을 모집하여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일을 잡아라 담당자(070-7826-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