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19년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 위탁기관 오리엔테이션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19.03.20
Views
1377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 위탁기관 오리엔테이션 실시

 

314()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 위탁기관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무지개Job아라)과 직업교육 프로그램(-일을잡아라)으로 구성된 진로지원사업은 서울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며, 4개 기관(전일제 2개소, 시간제 2개소)에서 위탁 운영될 예정이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전일제), 수원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전일제), ()한국다문화복지협회, ()밝은미래경기도지부로 2018년에 이어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위탁기관 오리엔테이션은 크게 2부로 나누어 첫 번째 시간에는 위탁기관 중 신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소개 및 위탁 운영 지침 안내가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시간에는 전체 위탁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각 기관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발전적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례관리 정보(대학진학 및 체류자격 동향)를 공유하고, 이주배경청소년들과의 관계형성 및 소통 기법을 직접 배워보며 사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은 무지개청소년센터 직영 내-일을 잡아라를 시작(318)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각 기관에서 본격적인 사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각 기관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관심있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초기지원팀 070-7826-1534, 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