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코오롱 후원사업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및 이끄미교육 1차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17.10.20
Views
2459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10월 14일(토),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에 있는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코오롱과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무지개디딤돌’3기 결연식을 진행했다.

코오롱이 후원하는‘무지개 디딤돌’은  이주배경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과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이주배경을 가진 대학(원)생 이끄미(멘토)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오르미(멘티)를 매칭해 진행하는 멘토링 사업으로 올해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20팀의 멘토-멘티(41명, 1:2매칭 포함)가 참여하며, 결연식을 시작으로 10월 중순부터 내년 6월까지 약 9개월 동안 활동한다.

결연식에서는 멘토-멘티가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 후에 곧바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짧은 시간 동안 참가자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처음의 어색함도 잠시, 레크리에이션에서 마지막 활동이었던 휴지 공중에 오래 띄우기, 스피드 게임에서는 팀별로 협동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다음으로 멘토-멘티가 앞으로 멘토링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정하는 ‘무지개 희망나무 목표 달기’활동을 통해 서로의 목표를 공유하였고 마지막으로 멘토-멘티가 ‘활동 서약’을 함으로써 멘토링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결연식 이후에는 1차 이끄미 교육으로 멘토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멘토링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끄미 교육 강사가 공유해 준 구체적인 사례들을 포함하여, 멘토링 활동을 시작했을 때 실제로 만나게 될 다양한 상황들을 떠올려보고 어떻게 멘토링 활동을 만들어 나갈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앞으로 멘토-멘티는 매월 4회(학습지원 3회, 문화체험활동 1회) 1:1 멘토링을 진행하며, 원활한 활동을 위해 멘토활동비와 문화체험활동비가 지원된다. 그 밖에 각 멘토링 팀 간의 교류를 위해 단체문화활동 1회와 대학생 멘토의 한계를 극복하고 멘토링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끄미 교육을 4차까지 실시한다.

 


[문의] 초기지원팀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담당자 070-7826-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