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탈북청소년 라이프코칭 멘토 1차 슈퍼비전(7/2)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16.07.04
Views
3052


  지난 72()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탈북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멘토를 대상으로 슈퍼비전이 진행되었으며, 본 프로젝트에서 심리정서 라이프코칭을 맡고있는 유시은교수(고려대)가 슈퍼바이저로 참석하였다. 현재 멘토들은 20, 30대 대학생 및 직장인들로 탈북청소년과 일대일 매칭이 되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슈퍼비전은 멘토와 멘티가 한 팀으로서 멘토 활동에 대한 목표와 계획이 잘 설정되고 공유되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활동 상황을 나누고, 각 사례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표적으로 김○○ 멘토는 멘티(탈북청소년)가 탈북청소년이라는 정체성을 주변 친구들에게 밝히지 않으려 하고 자신도 멘티를 일반 청소년으로 대하려고 하는데, 최근에 그렇게 하는 것이 괜찮은지 고민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멘토들은 각자가 갖고있는 질문이나 고충을 나눴으며, 유시은 슈퍼바이저가 이에 대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슈퍼비전 이후 식사와 다과시간을 통해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멘토들끼리 담당 멘티나 멘토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좀 더 발전하여 서로의 멘토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여러 멘토-멘티 팀들이 함께 활동하자는 의견도 나왔다.

  <탈북청소년 라이프코칭>이 시작한지 두 달여 간의 시간을 돌이켜보면, 일일캠프와 입시진로/영양건강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으로 바쁜 일정을 보냈다. 하반기에는 좀 더 멘토-멘티만의 활동에 집중하여 다채로운 추억들이 쌓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