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6 상반기 서울 레인보우스쿨, 무지개Job아라 합동 수료식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6.06.29
- Views
- 3259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는 지난 6월 29일 ‘다톡다톡카페’에서 중도입국청소년 초기지원 프로그램 ‘레인보우스쿨’과 진로지원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 상반기 과정 수료식을 합동으로 진행했다.
‘레인보우스쿨’은 9~24세 중도입국청소년의 한국 생활 초기 적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과정이 지난 3월 14일부터 7월 1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레인보우스쿨은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필요한 한국어교육은 물론 특기적성개발과 정서적 지원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무지개Job아라’는 중도입국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단계별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으로 하반기 ‘무지개Job아라’는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0주 동안 직장생활 한국어, 진로 집단상담, 경제생활의 이해, IT교육, 다양한 직업체험 등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은 모두 12명이다.
이번 수료식은 특별히 ‘레인보우스쿨’과 ‘무지개Job아라’의 교육생들이 함께 모여 진행하게 되었다. 레인보우스쿨 수료생 14명과 교육생들은 서툰 한국어로 그동안의 생활에 대해 재미있었고,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무지개Job아라’ 수료식은 학생들이 주도해서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권00 수료생이 수료식 사회를 재미있고, 재치 있게 진행해 주었고, 교육생 두 명이 완성도 있게 만든 동영상은 그동안의 생활과 친구들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추00 수료생은 직접 작사한 랩(rap)으로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다.
‘레인보우스쿨’ 수료생들은 진학을 하거나 ‘무지개Job아라’로 연계하게 된다. 그리고 ‘무지개Job아라’ 수료생들은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 및 ‘꿈을 잡아라’와 토픽 소모임 등으로 연계 활동할 예정이다.
▣ 문의: 초기지원팀 (070-722-2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