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연계기관 방문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5.10.23
- Views
- 3463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2014년부터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로교육비 지원 사업인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포스코 1%나눔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주배경청소년 개인마다 특화된 진로를 발굴하여, 청소년들이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정착 및 미래 인재로서 성장토록 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전국 40개 기관, 47명의 청소년이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자의 진로교육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40여명의 사례관리자가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로상담, 사례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진로지원이 6개월 째 접어들면서, 재단은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연계기관을 방문하여 사례관리자와의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9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면담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의 교육진행 현황과 특성, 특이사항 등을 파악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지 않는 이주배경청소년의 현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또한 프로젝트 참여자도 함께 참석한 면담에서는, 현재 교육과정에서의 어려운 점, 진행되고 있는 지원 외 지원이 필요한 부분 등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 현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향후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소년들이 적극으로 진로를 발굴하고 계발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사업지원기관, 수행기관, 그리고 연계기관 간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연계 기관에서는 “평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꿈을 포기하는 청소년들이 많다.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같은 사업은 이러한 청소년들이 진로를 개척하여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 과정에서 심리‧정서적으로도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어 앞으로도 꼭 필요한 사업이다”라며 “이런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포스코 1%나눔재단이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조리사 자격증 취득, 패션디자인, 대학진학 등 다양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 앞으로 더욱 성장해서 미래의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
▣ 문의: 연수개발팀(070-7826-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