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Writer
관리자
Date
2015.02.27
Views
3838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2월 24일(화) 포스코센터 이벤트홀에서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는 포스코 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이주배경청소년에게 맞춤형 진로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 4월부터 현재까지 총 54명의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영어학원, 미술학원, 요리학원, 검정고시 등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교육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지난 1년 간 적극적인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한 청소년 23명과 이들의 잠재력을 향상시킨 사례관리자(멘토) 13명을 시상하였습니다. 이날 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은 지원받은 교육비로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그림 전시, 칵테일쇼, 성악 고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펼쳤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10년 후의 나\'에게 편지를 쓰고 꿈과 목표를 되새기고, 멘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응원의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독일인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씨가 본인의 문화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꿈, 미래에 대한 두려움, 그래도 희망\"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해 참석한 청소년과 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는 올해 4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2차년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현재 신규 지원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를 통하여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미래를 향해 힘껏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올해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