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멘토링 3차 문화체험활동(어둠속의대화)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4.09.26
- Views
- 3782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는 지난 9월 20일(토) 신촌에서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멘티 3차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약 20명의 멘토-멘티들은 “어둠속의 대화”라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어둠속의 대화는 90분 동안 멘토-멘티가 2인 1조가 되어 완전한 어둠속에서 지팡이와 자신의 멘토(또는 멘티)에게 의존하여 시각을 제외한 다른 감각으로 사람․사물 등을 경험하는 활동이었습니다.
멘티 친구들은 어둠속에서 금방 적응하여 오히려 멘토 선생님들보다 순발력 있게 암흑속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평소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3차 문화체험활동은 멘토-멘티가 낯선 환경에서 서로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며 서로를 더욱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현재 멘토링 활동이 약 6개월 정도 진행되었고 그동안 멘토-멘티들이 문화체험, 멘토 슈퍼비전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고 멘토들이 멘티와의 친밀한 관계형성에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번 문화체험 때 참가한 멘토-멘티들은 예전보다 많이 친해지고 서로를 편하게 대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체험이 끝난 후 멘토 선생님들은 올해년도 활동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나누며 다양한 멘토링 사례들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남은 12월 종결식까지 멘토-멘티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