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레인보우스쿨 생활한국어(특기적성활동)프로그램

Writer
관리자
Date
2014.04.28
Views
3601




서울 레인보우스쿨 상반기 과정이 317일 시작하여 74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스쿨은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한국 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오전에는 한국어과정, 오후에는 다양한 특기적성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기적성활동으로 생활한국어, 사회문화체험, 영어, 바둑, 기타, 미술공예, 체육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한국 생활에 적응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에는 생활한국어 수업이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여 현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역할극을 통해서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한국에서의 삶에 기쁨을 느끼고, 빠른 시간 한국 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습니다.

세분의 자원봉사 한국어 선생님들께서 수준에 맞도록 학생들을 가르치고, 여러 곳에 찾아가서 체험하는 시간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4월에는 상점에서 물건사기’, ‘길 찾기’, ‘우체국에서 편지 보내기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가족에게 편지를 보내는 시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은행, 병원, 약국, 미용실 방문, 전화 예절 등을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한국어와 한국 생활을 익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