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문화체험활동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3.11.28
- Views
- 3318
\"멘토, 멘티가 떠나는 1박 2일 목장체험\"
지난 11월 15,16일 멘토와 멘티 30여명이 종결식을 앞두고 추억여행을 떠났습니다. 첫 여행이라 그런지 평소 진행된 문화체험보다 훨씬 들뜬 표정들이었습니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 여행한 곳은 바로!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은아목장\'인데요. \'은아목장\'은 MBC에서 방영중인 ‘아빠! 어디가?’ 프로그램의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은 넓고 푸른 초원과 일상에서 접하지 못하는 동물들이 살고 있어 도시에 사는 멘토, 멘티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첫째 날 프로그램으로는 \'소시지 만들기\',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멘토와 멘티는 서로에게 선물 할 소시지도 만들고, 피자를 만들어 함께 나눠먹기도 했습니다.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알지 못했던 멘티의 손재주에 멘토들은 놀라기도 하고 멘티들은 수고한 멘토선생님들을 위해 하트표 치즈를 만드는 등 즐겁게 활동을 했습니다. 이어서 저녁시간에는 자유롭게 멘토와 멘티가 보드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를 나누면서 긴 하루를 정리했습니다.
둘째 날은 목장일을 경험하기 위해 낙농체험을 했습니다. 우리가 마시는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 보기 위해 직접 젖을 짜보기도 하고, 젖소가 먹을 여물도 나눠 주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1박 2일 여행을 마무리 하면서 멘토들은 \'하루 종일 함께 있다 보니 평소에 보지 못한 아이들의 장점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 했고, 멘티들은 ‘선생님들과 자주 놀 수 있으면 더 좋겠다\'며 앞으로 몇 번 남지 않은 만남에 대해 아쉬운 기색을 많이 보였습니다.
시간은 짧았지만 함께 해서 정말 행복한 1박 2일이었습니다. 내년에도 멘토와 멘티들의 즐거운 만남과 교류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신나는 체험활동을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