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무지갯빛 꿈과 열정이 만나는 곳, 익산 레인보우스쿨!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3.07.02
- Views
- 3861

국내 최초의 여성 친화 도시, 문화의 도시 익산에서 레인보우스쿨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3년 레인보우스쿨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원광보건대학교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입니다.
익산시 레인보우스쿨에 입학한 친구들은 우선 쾌적한 교육환경,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선생님들의 자상하고 세심한 배려와 지도에 행복해 합니다. 레인보우스쿨 전용 강의실과 친구들이 컴퓨터를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된 레인보우 카페, 그리고 선생님들과의 개인 및 집단 상담을 위해 마련된 휴게 공간에서 함께 어우러지며 자신들도 모르게 어느새 영글어 가는 무지갯빛 꿈을 꾸며 밝은 미래에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한국어수업은 학습자들의 개별적인 한국어 구사능력을 고려하여 1:1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의 한국어능력은 쑥쑥 올라가고, 점점 더 자연스러운 한국어 구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특성 있고 차별화된 오후 수업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친구들의 안정적인 한국생활을 위해 이루어지는 심리지원 프로그램으로 미술치료와 모래놀이치료 수업이 있고 학교에 진학하여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컴퓨터 실습시간, 친구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적성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로적성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특히 문화유적의 도시인 익산에서 공부하는 친구들을 위해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 만들어진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일주일간의 피로와 학습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 버릴 수 있는 난타시간은 친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친구들이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학기가 끝날 때쯤이면 우리 친구들이 신명나게 한판 놀게 될 멋진 난타 공연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것이 서툰 친구들이지만 하나씩 배우고 익히며 느린 걸음이지만 자신들의 꿈을 위해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레인보우 친구들의 무지개 꿈을 함께 그려나가는 곳, 행복한 익산 레인보우스쿨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