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20년 이주배경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실시
- Writer
- 관리자
- Date
- 2020.11.19
- Views
- 1121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진로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실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는 지난 9월 11월 이주배경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프로그램 기초(무지개Job아라), 심화(내-일을 잡아라) 과정을 운영하였다. 11월 6일, 16일에는 각 과정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무지개Job아라 수료식에서는 216시간 동안의 활동 영상회와 수료생들의 한국어 시연을 진행하여 216시간의 과정을 참석자들과 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어 강사가 되어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여행가가 되어 이탈리아와 프랑스 여행 정보를 전하기도 하였다. 아직은 서툴지만 교육생들의 한국어 실력향상을 볼 수 있었고, 준비한 내용을 또박또박 발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 이었다.
내-일을 잡아라에서는 바리스타와 ITQ 자격 취득 과정이 200여시간에 걸쳐서 운영되었다. 두 달여의 짧은 기간동안 성실히 참여한 결과 모든 교육생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과 ITQ 자격 취득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내-일을 잡아라 교육생들은 진로교육 심화과정의 참여자인 만큼 그동안 배운 것을 십분 발휘하여 수료식을 알차게 준비하였다. 자기소개와 진로에 대한 PT를 하였고, 참석한 내빈들에게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커피와 디져트를 제공해주어 풍성한 시간으로 채워주었다.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한국어 실력이 늘어서 좋았고, 나와 미래에 대해서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센터에서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좋았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와 ITQ 자격증도 취득하고,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져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며, 수료에 대한 아쉬움을 전하였다.
프로그램은 마무리 하지만 수료생들은 한국어 교육, 멀티미디어 제작 등의 소모임을 통해 자기계발을 이어갈 예정이며, 2021년 새로운 미래를 위한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꿈을 향한 한 걸음,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