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시나리오 감수 자문회의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20.11.20
Views
1172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 시나리오 감수 자문회의 실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는 「다문화 인식개선 온라인 콘텐츠 교육 영상 제작」을 위해 지난 11월 2일(월) 시나리오 감수를 위한 자문회의를 실시하였다.

10월에 진행된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전문가, 재단 사업에 참가 경험이 있는 청소년, 이주배경청소년·청년 인터뷰 등을 통해 수집된 사례를 바탕으로 각색하여, 약 2주에 걸쳐 다양성, 관계성, 보편성을 주제로 한 3편의 1차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

자문위원으로 김민혜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 방송문예창작학과), 권미영 강사, 오대남 강사(이상 다가감 프로그램 운영강사)가 참석하였고, 시나리오 구성, 캐릭터 설정, 주제 전달 정도, 영상의 활용도 등 다양한 방면에서 1차 시나리오에 대한 자문의견을 받았다.

주된 자문 의견으로는 '이주배경청소년과 선주민청소년의 이분법적인 구도보다 개개인의 다양성을 드러냈으면 좋겠다.', '캐릭터의 성별에 따른 전형적인 편견 요소를 없앴으면 좋겠다.', '이주배경청소년이 약자의 입장에 국한되거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캐릭터에 한정되는 부분을 현실을 반영하여 수정했으면 좋겠다.', '열린 결말을 통해 시청자에게 생각할 거리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등이 있었다.

회의에서 제시된 자문 의견에 따라 시나리오가 수정되면, 2차 자문과 검수 과정을 거쳐 11월 말에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