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상담체계구축을 위한 기관방문 실시

Writer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Date
2021.08.19
Views
680

상담체계구축을 위한 기관방문 실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은 지난 5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전국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기관방문의 목적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기관을 발굴하고 상담 지원이 필요한 이주배경청소년을 의뢰 및 연계하기 위한 상담체계구축과 더불어 찾아가는 상담의 활성화 및 신규 사례를 발굴 및 지원하고자 한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진행방법은 방문 또는  비대면 회의로 조율해 실시하고 있으며, 8월 한 달간 천안 드림학교, 청원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 프라이밍사관학교, 경기북부하나센터,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로경찰서, 경기도 외국인인권지원센터, 해솔직업사관학교 등과 함께 각 기관의 현황 및 사업 공유, 상담 및 사례관리 연계방안 활성화 등을 함께 논의 중이다.

 

  이러한 기관방문을 통해 향후 이주배경청소년의 심리‧정서지원 및 생활안정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주배경청소년 관련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사회 이주배경청소년 네트워크 활성화 및 협의체 구성을 통해 안전망을 구축하고 국가재난상황(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찾아가는 상담 등 상담 및 사례관리서비스에서 소외된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함으로써 다각적인 서비스 및 대안책을 구상할 수 있길 기대한다.

 

▣ 문의: 사업운영부 070-7826-1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