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예비청소년지도자 다문화역량강화 교육과정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Writer
- 관리자
- Date
- 2021.08.20
- Views
- 1108
예비청소년지도자 다문화역량강화 교육과정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 차윤경)은 8월 1일 예비청소년지도자 다문화역량강화 교육과정의 운영과 이주배경청소년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명지대학교, 평택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특별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으며 협약사항 소개, 협약서 서명, 기타 논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이주배경청소년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이며 협약 기간은 2021년 8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다.
※협약식 일정: 순천향대학교(8/9), 평택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8/20), 명지대학교(8/27)
협의대학의 교수진들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이 다문화사회와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지식적인 이해뿐 아니라 태도와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예비청소년지도자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였다. 또한 "다문화사회 전문가를 배출하는 교육과정의 운영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협력하겠다. 그리고 교육과정 이후 양성된 전문인력을 활용하고, 지원하는 방안까지 함께 고민하고, 추진하면 좋겠다"고 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에 대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소장은 “재단은 이주배경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지원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많은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개발협력부 070-7826-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