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Newsletter

[소개] 레인보우스쿨 위탁기관- 충북다문화가정지원센터 청주새날학교 활동 소개

Writer
관리자
Date
2017.03.28
Views
1370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곳, 청주새날학교!

 

청주새날학교는 개교 10년차 되는 충북 청주시 소재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30분까지 매일 운영됩니다. 짧으면 6개월, 길면 4년 동안 머무르기도 합니다. 우리 학교에서의 적응기간을 마치면 초··고에 편입학합니다. 부득이 편입학이 불가능한 학생들은 초··고등 검정고시반을 통하여 전 과정을 합격하고 대학으로 진학하거나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초등1, 중등 3, 고등 2명이 편입학하였습니다. 또한, 충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동국대학교 영문학과 등 대학생 두 명을 배출하고 청년이 되어 취업한 학생도 몇 명 됩니다.

 

 

 

처음 입학하면 한글 수업을 받게 되는데, 레인보우스쿨이 아주 유용합니다. 채택하고 있는 교재 열린 한국어로 수업하고 있는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 외 레인보우스쿨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교육을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매년 30여 명씩 입학하여 10년 동안 300여명을 배출했습니다.

 

2016년에는 레인보우스쿨을 통해서 초등학교 1명이 편입하였고, 중학교 3명 또한 편입학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업고등학교, 외국어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영문학과 각 1명 입학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청주새날학교는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손을 맞잡고 이주배경청소년들이 낯선 땅에서 안정적인 정착은 물론, 당당하게 자신들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