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12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프로그램 발표회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2.12.12
- Views
- 4059





하얀 눈이 쌓인 지난 12월 6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의 2012년 사업을 돌아보고, 새롭게 시도했던 프로그램의 내용과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한 여러 기관과 실무자, 청년활동가와 참여 청소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1부는 시상식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착을 지원하여 사회통합에 공헌한 기관, 선생님들과 여러 프로그램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과 상장,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상이 주어졌습니다. 탈북청소년 맞춤형 진로개척 프로그램 ‘무지개 콜 프로젝트’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친구들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상과 SK텔레콤상을 수상했구요. 그리고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지원하고 함께해주신 기관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서울 레인보우 스쿨 친구들의 멋진 축하공연도 있었습니다. 아직은 서툰 한국말이지만 열심히 연습하고 큰 소리로 불러 준 노래는 모두의 마음 속에 와 닿았습니다.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의 가사처럼 소중했던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리가 서로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2부로 프로그램 발표회가 이어졌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 2012년 한해 개발하고 진행했던 프로그램의 의미와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이주배경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올 한 해 새롭게 시도하고 발전시켰던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했던 친구들의 목소리로 들어보았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과 일반청소년이 함께한 꿈 찾기 프로젝트 ‘무지개 Job아라’와 탈북청소년 맞춤형 진로개척 프로그램 ‘무지개 콜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고 한 발짝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주배경청소년 통합캠프와 멘토링 프로그램, 청년활동가들의 창의적 프로젝트는 이주배경청소년과 한국 사회가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올 한해 진행되었던 사업 소개를 들으면서, 내년에는 올해의 시도들을 바탕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
프로그램 발표회에 함께 해주신 분들을 비롯하여 2012년 한 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내년에도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