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공부로 놀자~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2.04.03
- Views
- 3005





이주배경청소년 교육지원단 발대식 및 멘토-멘티 결연식 지난 3월 31일 토요일, 서울 영등포 하자센터에는 150여 명의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들과 1:1 학습지도 및 멘토링을 실시하는 ‘공부로 놀자’ 때문인데요, 멘토가 되는 교육지원단원과 멘티가 될 학생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먼저 오전에는 이주배경청소년 교육지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도착한 선생님들은 이름표와 자기 이니셜이 새겨진 분~홍색 티셔츠를 받고 행사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임명장 수여식과 단원선서를 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안내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레크레이션을 통한 친해지는 시간과 이후 지역별/대학별 ‘작은 놀이터’ 모임을 위한 조별 모임, 대장 선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대하던 멘토-멘티 만남의 시간. 선생님들도 아이들도 모두모두 설레이고 긴장되는 마음이었습니다. 서로를 애타게 찾아 만났지만, 아직은 조금 어색하고 수줍은 마음을 서로에게 그림을 그려주며 날려버리고~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그리고 멘토가 멘티에게, 멘티가 멘토에게 서로의 마음과 다짐을 전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11월까지 8개월간 함께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서로 맞잡은 두 손, 놓지 말고 우리 함께 “공부로 놀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