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2년 탈북청소년 교육지원사업 'ONE드림' 장학증서 수여식

Writer
조하진
Date
2022.05.02
Views
418

                              external_image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탈북청소년 교육지원사업 ‘ONE드림’ 장학증서 수여식을 4월 30일 ()에 메타버스(게더타운)을 활용하였다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탈북청소년을 위해 메타버스(게더타운)을 이용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비대면 행사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단 소개 및 진행 사업소감문 작성 등 체험장을 만들어 진행하였다본 행사는 장학생과 보호자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김윤영 소장님의 축하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의 꽃인 장학증서를 33명의 장학생에게 수여하였고장학생 대표 2명의 소감과 본 사업의 유의사항 안내단체사진 촬영을 하며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장학생들이 ‘2022년도 나의 다짐 한마디’ 소감문을 작성하였고 내용으로는 할 수 있다.’, ‘힘내보자.’, ‘열심히 꾸준히 노력하자!’, ‘이번 한해도 열심히 살아가자.’ 등 학업 수행에 높은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이는 학생들의 학업 수행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에 대한 장학생 33명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장학증서 수여식에 대해 매우만족 67.6%, 만족 27%로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으며메타버스(게더타운)을 이용한 수여식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만족 55.6%, 만족 36.1%로 높은 응답을 보였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탈북청소년 교육지원사업 ‘ONE드림’ 학생들의 높은 열정을 보며 전국에 있는 본 사업 장학생들의 원활한 학업 수행을 위한 도움을 지원할 계획이다탈북청소년 교육지원사업 ‘ONE드림은 5월부터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향후 장학생 개별 사례관리를 1인 2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사업운영부(070-7826-1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