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국제사이버대학교와의 상호협동협약 체결

Writer
전현경
Date
2022.05.25
Views
566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 차윤경)은 지난 511일 국제사이버대학교와 상호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협동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1층 교육장에서 진행하였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의 홍승정 부총장, 한국어교육전공 권숙진 교수, 입학홍보팀 이환승 사원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의 김윤영 소장, 허수경 기획운영실장, 박연옥 사업운영부장, 전현경 개발협력부장이 참석하였다. 본식은 협약사항 소개, 협약서 서명, 기타 논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상호 발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 개발 양 기관의 교류 및 지원 등이며 협약 기간은 협약일로부터 1년이다.

 

국제사이버대학교 홍승정 부총장은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관련 전공이 세부적으로 개설되어 있다. 향후 다양한 사회복지와 상담 현장으로 진출하게 될 재학생들에게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감수성 소양교육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다문화역량 전문연수 및 예비청소년지도자 다문화 전문연수의 중요성에 공감하였다. 권숙진 한국어교육전공 교수는 "한국어교육전공에 이주민 당사자 학생도 있다. 이주배경청소년대상 한국어 교육에 국제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 고 전하며 향후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김윤영 소장은 이주배경청소년재단을 찾아주시고, 양 기관의 상호협동협약을 적극적으로 제안해주신 대학에 감사드리며 재단은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강화를 위한 대학과의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개발협력부 070-7826-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