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2년 이주배경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2차 교육과정 실시

Writer
고경화
Date
2022.07.20
Views
717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차윤경)은 유관기관 실무자의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해 지난 7월 13일 이주배경청소년 유관기관(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외국인복지센터교육복지센터 등)에 종사하는 실무자 29명을 대상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2차 교육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운영하였다.


 

2차 교육내용 구성은 1차 교육과정 종료 후 진행한 실무자 수요조사 등을 바탕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진학 지도 및 상담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었다세부 과목으로는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상담의 이해와 실제', '학교 내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와 진학', '학교 밖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와 진학', 총 3개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각 강의는 전북대학교 임은미 교수오산중학교 전문상담교사 김명숙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임혜광 과정이 맡았다.

 

 

교육생들은 진학·진로 지도 및 상담의 내용을 학교 내학교 밖 이주배경청소년의 특성에 따라 별도의 강의를 구성하여 진행하는 점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교육생들은 교육 종료 후 설문조사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내용이고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트랜드를 반영한 내용이고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등의 의견을 남겨 주었다. 

 


재단은 2022년에 추가적으로 3차 교육과정을 기획 및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유관기관 실무자들의 실무역량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개발협력부 070-7826-1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