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2023년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 사전교육
- Writer
- 관리자
- Date
- 2023.02.27
- Views
- 741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2월 23일(목) 「2023년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재단에서 위촉ㆍ파견된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는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찾아가는 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의뢰기관 연계 및 발굴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202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년 째 운영 중에 있으며, 2023년도에는 총 20명의 상담 및 사례관리사가 선발되어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지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2023년도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 사전교육은 유기옥 소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으며, ‘재단소개 및 이주배경청소년의 이해’, ‘상담통역지원사 사업안내’,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 사업안내’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해당 시간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의 유형과 상담 특성, 상담통역지원사와의 협력 방안, 심리사회적응검사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연계 및 발굴’을 주제로 한 김은숙 센터장(더공감심리상담센터)의 특강을 통해 지역사회 사각지대에 방치된 이주배경청소년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였으며, 연계 방안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들은 “한 해 동안 만날 이주배경청소년들과의 시간이 기대된다.”,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함께하는 선생님들과 만나서 업무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다.”,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었고, 위촉직 상담사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고 함께 나눌 수 있는 동료들이 생긴 것 같아 좋았다.”고 사전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추후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사례회의, 수퍼비전을 지원함으로써 전국의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질 높은 심리·정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문의] 사업운영부 담당자 02-6261-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