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탈북청소년 사회적응프로그램 ‘미래를향한첫걸음’ 실시

Writer
관리자
Date
2023.06.27
Views
515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탈북청소년을 대상으로 , 인권, 건강, 진로, 자기이해를 주제로 '미래를 향한 첫걸음' 교육을 진행하였다. 탈북청소년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였고, 올해는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드림학교'와 충남 천안의 한꿈학교에서 진행하였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미래를향한첫걸음'은 탈북청소년이 일상생활 및 교과목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을 주제별로 운영하였고, 특히 올해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여 다년도 참여한 기관의 경우 난이도를 조절하여 지원하였다.

 

올해 처음 시작한 드림학교는 중고등학생들이 필요한 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으로 진행하였고, 한국어 수준에 따라 분반으로 나누어 진행하여 이해를 도왔다. 작년에 이어 참여중인 한꿈학교는 심화과정으로 주제의 난이도를 높인 만큼 그룹토의와 다양한 활동으로 수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참여자들은 교육마다 흥미를 보였으며, 특히 건강교육에서 금연을 주제로 진행한 시간에는 자신의 폐활량을 측정하며 흡연의 경각심에 대해 알아보는 등 높은 집중도가 나타났다.

 

626일 마무리된 드림학교참여자의 만족도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수 있었다’, ‘원래 내 생각에 교육은 재미가 없는 것이었는데, 이번 교육 수업들은 너무 재밌었다’, ‘나의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항상 뭐하고 살 것인지를 잘 생각할 것이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미래를향한첫걸음' 교육지원을 통해 탈북청소년의 안정적인 적응과 성장을 돕고자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구성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사업운영부 02-6261-7202